스트레스 클리닉

스트레스

스트레스는 인간의 모든 삶의 영역에 존재하기에 누구도 스트레스를 피할 수 없습니다.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요인은 매우 다양하나 적응의 관점에서 볼 때 스트레스를 어떻게 평가하고 대처하느냐가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 check스트레스란?

    많은 사람들이 일상생활에서 스트레스라는 단어를 많이 사용하지만 스트레스가 무엇인지를 물으면 잘 설명하지 못합니다. 우리가 다양한 상황에 스트레스라는 용어를 사용하면서 그 정의가 모호해진 것을 반영합니다. 어떤 이는 스트레스를 이야기할 때 ‘공부가 나한테는 스트레스야’라고 말하고, 어떤 이는 ‘선생님 때문에 스트레스가 쌓인다’라고 말합니다. 여기서 전자는 스트레스 자극(스트레스원)을 말하고, 후자는 스트레스에 대한 반응을 의미합니다. 스트레스 반응이란 불안, 우울, 초조와 같은 심리적 반응이나 식욕 저하와 같은 신체적 반응을 가리킵니다.
  • serch스트레스의 원인

    우리는 받아들일 수 없거나 받아들이기 힘든 상황에서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이를테면 아무런 이유 없이 공격받을 때로, 소위 납득하지 못할 때 우리는 극심한 스트레스를 느낍니다. 공부를 못해서 느끼는 스트레스와는 양적, 질적으로 차이가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받는 폭이 넓은 사람도 이와 같은 경우 혼란함을 느끼며 마침내 자신이 아무런 잘못도 없다는 결론에 이르게 되면 일순간 폭발하게 됩니다. 납득하지 못할 때 스트레스를 느끼는 사례 중 대표적인 것은 목적과 행위가 먼 경우입니다. 반면 목적과 행위가 일치할 때 우리는 재밌다고 느끼며 스트레스를 전혀 받지 않습니다. 반대로, 게임을 하는 데 같은 곳에서 스무 번이 넘게 죽었다고 가정을하면 재미를 위해 하는 게임인데 지루함과 짜증이 넘치기 시작한다면, 그것이 바로 이러한 유형의 스트레스입니다.
  • treat스트레스 해소방법

    스트레스 해소방법으로는 망가진 생활패턴을 바르게 고쳐나가보는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운동과 식습관 관리도 하면서 잠을 편히 잘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게 중요합니다. 운동 같은 경우에는 최소 30분 이상 주 3회 이상, 근력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병행하여 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하루에 7~9시간 정도의 숙면을 해주시는 것이 좋고 자기전,후로 스트레칭을 해주시는 것이 스트레스 해소에 효과가 좋습니다. 인스턴트식품, 카페인 등을 피하시고 비타민, 식이섬유, 무기질 등 영양소적으로 균형을 잃지 않도록 노력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